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글 작성 요령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글 작성 요령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가장 반기는 메일 중 하나 일 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해서 글 25개 신청 2주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한번에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1. 사이트 속도를 위해 용량 줄이기
구글은 전 세계에서 쓰는 검색 사이트입니다. 대한민국처럼 초 고속 인터넷이 발달한 나라도 있지만 정말 느린 인터넷 환경을 가지고 있는 나라도 있습니다. 고용량 사진, 동영상은 로딩 시간을 느리게 합니다.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구글은 굉장히 싫어합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거의 쓰기에 인터넷 속도가 보장되기 때문에 반대로 고용량 미디어를 우대합니다.
사진은 TinyPNG 사이트에서 용량을 줄이면 품질 저하를 최소화하면서 용량을 절반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 Pixel을 750으로 통일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은 최대 100kb가 넘지 않도록 조절 해주 시는 게 좋습니다. 포스팅에 꼭 필요한 사진이 아니면 안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2. alt 태그 삽입하기
구글은 시간 장애인의 정보 인식을 위해 ALT 태그를 운영합니다. 사진을 보지 않아도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alt 태그의 경우 블로그스팟은 티스토리 둘 다 사진을 업로드 후 대체 텍스트 기능을 통해 alt 태그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사진 설명만 넣으시면 됩니다.
3. description
description은 검색 했을 때 노출되는 포스팅의 간략한 주요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말로 하면 개요 정도 될 것 같습니다. 디스크립션을 통해 해당 글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정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해 주시면 되고 그걸 통해 구글 검색 로봇은 이 글이 어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걸 판단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첫 줄 2줄 정도가 디스크립션이라 생각하면 되며 키워드가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4. 중복 문서 피하기
보통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면서 복사 붙여 넣기 하는 경우가 있는데 구글은 유사 문서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복사 붙여 넣기는 상위 노출에 불리합니다. 이전에 쓴 글은 참고만 하고 새로운 글을 쓴다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5. 목차 작성
책을 생각하면 디스크립션이 들어가고 이후에 책의 목차가 나옵니다. 구글은 목차를 통해 전체 글이 흐름을 설명해주는 걸 좋아합니다. 구글 고객센터에 나오는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6. H 태그
H 태그 활용 법은 문서 정리에서도 중요합니다. 구글은 논리적인 글을 좋아합니다. H 태그를 통해 강조하고자 하는 글의 구조를 작성합니다. 다만 H1 태그는 한번만 들어가야 검색 로봇이 혼동하지 않습니다. 나머지 태그는 H2, H3 순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글 작성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양질의 글을 쓰는 것입니다. 위에 열거한 팁 들은 기본적으로 적용해보시고 추가적으로 꼭 맞춤법 검사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