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영 모발 피부과 탈모약 분석입니다.
안녕하세요. 청주에 위치한 윤태영 모발 피부과 탈모 처방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병원은 비예약제이며 유명한 곳이다 보니 대기시간 있습니다. 진료시간은 5분 정도이며 6개월분 60만 원 정도라는 후기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약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방제품은 분류에 따라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기능성 화장품으로 분류하도록 하겠습니다.

윤태영 모발 피부과 처방
윤태영 모발 피부과 처방은 여드름약, 유산균, 바르는 미녹시딜, 먹는 미녹시딜, 판토가 카피약, 두피모발용 토닉, 샴푸 등이 처방되어 나가며 환자 상태에 따라 가감됩니다. 여기에 남성의 경우 피나스테리드/두타스테리드가 추가됩니다.
전문의약품
트레논 연질캡슐(오리지널 약 로아큐탄)
- 전문의약품
- 동구 바이오제약
- 비타민A 및 D제
- 성분 : 이소트레티노인
- 사용상 주의 사항 : 임산부 금기 1등급(기형아 유발성이 매우 높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모든 여성에게 금기이다. 이 약 치료 도중 임신할 경우에는 투여용량이나 투여기간에 상관없이 기형아 유발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 약물에 노출된 모든 태아는 잠재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다.
- 이상반응 : 드물게 가역성 탈모증(일부의 경우 지속됨)
프로좀에이 0.02%
- 피부질환 용액
- 전문의약품
- 나노팜
- 성분 : 트레티노인 0.02g
- 효능 : 심상성 여드름
- 사용상 주의사항 : 이 약을 경구로 복용한 경우에는 임신 가능한 연령대의 여성에 있어서 기형발생 작용과 같은 비타민 A의 섭취 과다와 유사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임신가능한 연령대의 여성은 이 약을 적용하기 전에 임신 진단을 해야 한다.
-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 1) 랫트와 토끼를 대상으로 이 약을 국소 적용한 10 동물 실험 중 9에서 기형 발생 작용이 보고되지 않았으나 1에서 태자 기형의 증가가 나타났다는 보고가 있다. 2) 랫트와 토끼를 대상으로 한 생식 실험에서 사람에 대한 국소 적용량의 각각 500배 320배를 국소 투여한 결과 적은 정도의 골격근의 기형이 나타났다는 보고가 있다. 3) 랫트를 대상으로 한 동물 실험에서 국소 적용량의 500배, 1000배를 경구 투여한 결과 각각 태자 독성 및 기형 발생 작용이 나타났다. 4) 임부에 국소 적용한 후 태어난 신생아에서 결손이 보고된 바 있으며, 임신 중의 이 약 투여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있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에게 투여하지 않는다.
일반의약품
람노스캡슐(Rammos Cap.)
- 정장제
- 한화제약
- 락토바실루스카제이변종람노수스의동결건조배양물 250mg
- 장내균총의 정상화에 의한 정장 및 설사증상의개선
노비프록스액(Nobiprox Solution)
- 기생성 피부질환 용제
- 일반의약품
- 제약사 : 태극제약
- 성분 : 시클로피록스올아민
- 효능효과 : 지루성피부염
케라민 캡슐(Keramin Cap.)
- 단백아미노산제제
- 일반의약품
- 동성제약
- 성분 : 엘시스틴, 약용효모, 티아민질산염, 케라틴, p-아미노벤조산, 판토텐산칼슘
- 효능효과 : 손상된 모발, 감염성이 아닌 손톱의 발육부진, 탈모의 보조치료
- 사용상 주의사항 : 흉터로 인한 탈모나 안드로젠 유전성 탈모증, 남성형 대머리에는 사용하지 말 것
기능성 화장품
스칼프앤-6
- 토닉
- 성분 정보 알 수 없음(각종 추출물로 추정)
댄테라피샴푸(진크피가 처방될때도 있음)
- 샴푸
- 전성분 : 정제수,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소듐라우릴설페이트, 디소듐라우로암포디아세테이트, 2-알킬-N-하이드록시에칠이미다졸리늄베타인, 코카마이드디이에이, 우엉추출물, 징크피치리온, 세틸알코올, 글리세린, 피이지-32, 페퍼민트오일, 폴리쿼터늄-10, 아크릴레이트/C10-30알킬아크릴레이트크로스폴리머, 살리실릭애씨드, 판테놀, 피록톤올아민, 알란토인,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디소듐이디티에이, 시트릭애씨드, 향료, 청색 1호
이렇게 윤태영모발피부과 탈모 처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 약에 대한 부작용 및 주의사항이 있고 기능성 화장품류도 있기에 탈모치료 시 잘 검색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