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드정 안전성

 

출처 식약처

기본정보

식약처분류 : 모발용제(발모,탈모,염모,양모제)

구분 : 전문의약품

업체명 : 삼익제약

성상 : 황갈색의 양면이 볼록한 팔각형 모양의 필름코팅정

허가일 : 2007-04-19

위탁제조업체 : 영일제약(주)

성분정보

약효를 발휘하는 주 유효성분

피나스테리드 1mg

효능효과

성인남성(만 18`41세) 남성형 탈모증의 치료

안드로겐수용체와 결합하여 모근파괴물질을 생산하는 남성호르몬 DHT 생성을 억제하여 탈모를 치료합니다.

첨가제

약의 형태를 만들기 위해 첨가되는 성분

셀락토오스80, 오파드라이분홍, 라우릴황산나트륨,스테아르산마그네슘, 전분글리콜산나트륨

* 주의성분 : 셀락토오스80, 유당불내증이 있으면 배가 아프거나 설사 할 수 있습니다. 즉 우유먹고 설사하면 약이 잘 안맞을 수 있다는 뜻.

용법용량

1일 1회 1mg(1알)을 식사에 관계없이 경구투여합니다. 용량을 증가하여도 효과가 증가한다는 근거가 없기에 정량을 지키시는게 좋고 최상의 약효를 위해 일정한 시간에 복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헌혈가능 시기

국내 혈액관리법에 의거 피나스테리드 성분은 단약한지 4주가 지나야 헌혈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부작용

많은 주의사항과 부작용이 있지만 반드시 기억해야 할것은 이 약은 기형아 출산위험이 있어 임산부 금기 쉽게 말하면 현재 혹은 미래에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게 금기약입니다.

부작용 중 가장 중요한건 성기능쪽입니다. 성욕감소, 발기부전, 사정장애, 여유증 등이 있습니다.

이 약만 그런건 아니고 피나스테리드 성분 자체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약사

삼익제약

중소기업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1973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서울, 공장은 인천에 위치해 있습니다. 20년 매출은 약 430억입니다.

위탁제조업체

영일제약

영일제약은 충북 진천에 위치한 완제의약품 제조 중소기업입니다. 1971년 설립되었으며 20년 기준 매출액은 약 500억원정도입니다. 영일제약은 국내 피나스테리드(프로페시아) 카피약 종류의 절반 이상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100가지 카피약중 50개가 넘는 품목을 이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즉 50여개는 주성분, 첨가제, 생산기술까지 같은 제품이고 포장 박스만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m.blog.naver.com/l9891104/222433090019

생동성실험

오리지널제품 즉 프로페시아와 약효과 동일한가에 대한 실험입니다. 의약품안전나라에는 안나와있지만 같은 공장의 카피약 모벤시아의 생동성 실험을보면 영일제약의 피나베린정과 프로페시아를 대조한 결과가 있습니다. 피나베린=모벤시아=파세드 이기때문에 생동성실험은 입증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