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 PTT 이것만 알고 시술받자

 

요즘 여드름치료를 위해 피부과가서 골드PPT 시술 받으시는분들 많을겁니다.

GOLD Photo Thermo Therapy 풀이하면 금 레이저 열 치료법입니다.

원리 자체는 간단합니다.

피지선이 과다하면 여드름이 생기는데 이 피지선을 파괴하는 원리인데요.

미세한 금 입자를 피지선에 침투시키고 레이저를 조사해서 반응시켜 열을 내게하여 과도하게 발달된 피지선만 파괴합니다.

금 입자를 초음파 장비로 진동을 일으켜서 흡수 시킵니다. 이때 저주파를 써야 침투가 잘된다고 논문에 나와있는데 고주파를 사용하는 경우가 더러있습니다.

레이저 역시 논문에 나와있는 대로 안하고 제네시스 형식으로 조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도한 피지선만 표적파괴할려면 조사되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30m/s 속도입니다. 제네시스 모드는 다다다다 이렇게 조사가 됩니다.


왜 논문에 나와있는대로 따르지 않고 시술할까요? 국내 PTT업체에서 제네시스 방식을 권했다고 어떤 의사 유투브에 보니 나와있더라구요.

제네시스 방식이 제가 보기엔 컨트롤하기 쉽고 열감자체가 적어서? 안전하게 갈려고 세팅을 한것 같습니다.

초음파를 고주파로 쓰는건 고주파가 피부재생 효과도 있으니 2 트랙으로 가지 않았나 싶어요. 골드 PTT가 효과 없으면 고주파로라도 효과가 있어라 하면서.

그렇게 쓰기엔 골드PTT 받을 이유가 많이 없어지긴 합니다. 보통 의료기기는 영업사원들이 알려주는대로 세팅하시는 경우가 많으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골드PTT 시술 받으실거면 제대로 받아야하니 초음파를 저주파로 쓰는지와 레이저를 롱펄스 30m/s 로 세팅하는지에 대해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의사들이 이런거 물어보는거 예민할 수도 있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른 병원가면 되니깐요. 논문을 한번이라도 본 의사라면 물어봐도 화는 내지 않을 것 같습니다.